청계천 20주년 빛의 축제 개막

Last Updated :
청계천 20주년 빛의 축제 개막

청계천 20주년, 빛으로 여는 도심의 밤

2025년 10월 30일 목요일, 서울 청계천 오간수교 일대에서 청계천 복원 20주년을 기념하는 야간경관 점등식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청계천, 빛으로 여는 새로운 20년’이라는 주제로 도심의 밤을 아름답게 밝히는 야간 경관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다.

3km 구간 빛과 미디어아트의 향연

올해부터 2027년까지 청계광장에서 오간수교까지 약 3km 구간에 다양한 조명과 미디어아트가 설치될 예정이다. 첫 조성 구간인 오간수교에서 나래교까지는 자연주의 정원과 미디어폴,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빛의 테마존으로 꾸며진다.

서울패션로드 오간수교, 빛과 패션의 만남

점등식 당일 ‘가을밤, 서울의 빛나는 순간(Starry Night)’을 주제로 55m 길이의 순백 런웨이 위에서 패션쇼가 펼쳐진다. 빛과 패션이 어우러진 이 무대는 청계천의 새로운 문화적 변화를 상징한다.

메이트리 공연으로 물드는 가을밤

청계천 물소리와 함께 국내 대표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Maytree)의 공연이 이어진다. 이 공연은 도심 속 가을밤에 감성을 더하며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낮과 밤, 휴식과 예술이 공존하는 공간

청계천은 낮에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밤에는 예술이 숨 쉬는 문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 점등식을 시작으로 다리와 산책로 곳곳에 빛의 상징성을 담은 조명 콘텐츠가 확대되어 사계절 내내 걷고 머무를 수 있는 도심 속 ‘빛의 강’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행사 정보

  • 일시: 2025년 10월 30일 목요일 17:50~19:10
  • 장소: 서울 청계천 오간수교 일대

청계천에서 펼쳐질 빛과 예술, 패션이 어우러진 가을밤의 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청계천 20주년 빛의 축제 개막
청계천 20주년 빛의 축제 개막
청계천 20주년 빛의 축제 개막 | 서울진 : https://seoulzine.com/7665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서울진 © seoul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