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열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 열린다

Last Updated :
재생열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 열린다

재생열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 개최

서울시는 재생열 에너지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활용 방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재생열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이 서울인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 및 참여 방법

공모 주제는 ‘따뜻한 미래에너지 재생열’로, 재생열 에너지와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를 회화, 만화, 영상(숏폼 형태) 콘텐츠로 표현하면 된다. 회화 부문은 개인 참여만 가능하며, 만화와 영상 부문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단, 한 부문에만 출품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10월 18일까지 서울시 에너지정보 누리집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품 파일과 함께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및 시상 내역

서울시는 부문별 전문가 심사단을 구성해 적합성, 작품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총 25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총 850만원 규모로, 대상 1인에게 100만원, 최우수상 9인(부문별 3인) 각 50만원, 우수상 15인(부문별 5인) 각 20만원이 수여된다.

결과 발표 및 시상식

공모 결과는 10월 중 서울시 에너지정보 누리집과 제로서울 SNS를 통해 공개되며, 수상작은 서울시 재생열 에너지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2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3층 잔디사랑방에서 열리며, 11월 30일까지 4일간 수상작 전시회도 진행된다.

재생열 에너지의 의미와 서울시 정책

재생열은 지열, 수열 등 자연에서 얻은 열에너지를 건물 냉난방에 활용하는 신재생에너지다. 서울시는 올해부터 연면적 3만㎡ 이상 신축 비주거 건물에 재생열 설치를 의무화하고, 공사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지원사업도 추진 중이다.

서울시는 "재생열은 온실가스 배출이 적고 안정적 운영이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지만 아직 시민들에게는 생소한 편"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재생열의 필요성과 장점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재생열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 열린다
재생열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 열린다
재생열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 열린다 | 서울진 : https://seoulzine.com/7618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서울진 © seoul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