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봄 축제 총집합, 축제지도와 함께 즐기자
서울 봄 축제 한눈에 보는 축제지도 공개
4월 말부터 5월까지 서울 전역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는 문화예술 축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울축제지도 - 봄편'이 마련됐다. 이번 축제지도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축제부터 음악, 이색 예술, 지역 문화 축제까지 총 11개의 주요 행사를 소개한다.
온 가족이 즐기는 다채로운 축제
어린이날을 맞아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는 마술쇼, 인형극, 전통놀이와 세계놀이 한마당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부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5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는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은 국내외 서커스 공연과 기예 체험, 서커스를 주제로 한 영화, 전시, 플리마켓까지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봄날의 음악 축제, 클래식부터 재즈까지
올해 20주년을 맞은 서울스프링 실내악 축제는 '20 Candles'를 주제로 세종문화회관 등에서 클래식 명곡을 선보인다. 4월 27일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열리는 서울재즈페스타는 국내외 재즈 아티스트 공연과 재즈 워크숍, 시민 참여형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즈 팬들을 맞이한다. 또한 5월 8일부터 9일까지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펼쳐지는 종로 어디나 스테이지 개막 축제는 치어리딩과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이색 예술과 지역 문화 축제도 풍성
5월 10일부터 11일까지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등에서 열리는 K-TANGO CF는 국내외 탱고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공연과 해외 탱고 챔피언 무대, 국악과의 콜라보 공연을 선보인다. 같은 기간 노들섬에서는 27회를 맞는 서울드럼페스티벌이 시민 참여 퍼레이드 '서울행진25'를 주제로 진행된다. 5월 13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는 근대 음악의 효시 홍난파의 한국 가곡을 기리는 홍난파 가곡제가 열린다.
지역 문화 축제로는 중랑장미공원에서 5월 16일부터 24일까지 중랑서울장미축제가 개최되며, 장미 퍼레이드와 버스킹 공연, 장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성북로 일대에서는 5월 18일 성북 세계 음식 축제 누리마실이 열려 각국 대사관 요리사와 지역 상인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음식 문화를 선보인다.
서울축제지도 활용해 안전한 봄나들이
서울시 내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문화예술 축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축제지도(map.seoul.go.kr)를 참고하면, 봄철 안전하고 즐거운 나들이 계획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서울의 봄 축제 현장은 시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