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더 아름다운 결혼식 챌린지 개최

서울시, 더 아름다운 결혼식 챌린지 개최
서울시는 시민들이 검소하면서도 실속 있는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더 아름다운 결혼식' 동참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남산 한남 웨딩가든, 자연과 도심을 아우르는 결혼식 공간
남산공원 내에 새롭게 조성된 정원결혼식장인 '남산 한남 웨딩가든'은 9월 27일부터 예식을 시작했다. 이 공간은 자연 경관과 도심 전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정원형 웨딩 공간으로,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산 한남 웨딩가든은 잔디마당을 확장해 150여 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2026년 예식 예약 건수는 총 77건으로 서울시 공공예식장 중 용산가족공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예약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남산의 탁 트인 전망을 배경으로 프라이빗 하우스웨딩을 진행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기존 건물을 현대적으로 리모델링해 쾌적하고 세련된 결혼식 환경을 마련했으며, 단풍나무 등 13종 540주의 수목과 사계장미, 사초 등 18종 2,600본의 초화식재로 계절별로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야간 예식도 가능해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실내 공간이 마련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안정적인 예식 운영이 가능하다.
‘더 아름다운 결혼식’ 신청 방법
남산 한남 웨딩가든 예식 신청은 ‘더 아름다운 결혼식’ 누리집과 상담 전화(1899-2154)를 통해 가능하다.
실속 있는 결혼문화 확산 위한 ‘10만 동참 챌린지’
서울시는 지난 6월, 합리적인 비용으로 개성 있는 결혼식을 원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서울 시내 공공시설을 예식장으로 개방하는 ‘더 아름다운 결혼식’ 확대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더해 가을 결혼 시즌을 맞아 비용 부담은 줄이고 의미는 더하는 결혼문화 확산을 위해 10월 31일까지 ‘10만 동참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참여 방법은 ‘실속 있는 결혼문화’라는 주제로 사진, 영상, 셀프 청첩장 등을 제작해 필수 해시태그(#더아름다운결혼식, #더아결2025, #청첩장챌린지)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한 후, 챌린지 참여하기 링크에 게시물 주소를 제출하면 된다.
우수 참여자에게 푸짐한 상품 제공
챌린지 참여 시민 중 매주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며, 최종 우수 참여자에게도 풍성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당첨자는 11월 1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