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서울 핫플레이스 완벽 가이드

추석 연휴, 서울에서 즐기는 특별한 여행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서울에서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서울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 세 곳을 소개합니다. 옥수, 뚝섬, 잠실 지역에서 가족과 함께 혹은 친구와 함께 다양한 체험과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공간, 옥수 서울숲
옥수동에 위치한 서울숲은 생태 체험과 자연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문화예술공원, 체험학습원, 생태숲, 습지생태원 등 네 가지 특색 있는 구역에서 나들이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특히, 나도 서울숲 탐험가 프로그램을 통해 지도 속 코스를 따라 공원을 탐방하며 퀴즈를 푸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울숲의 운영 시간은 생태숲이 오전 5시 30분부터 밤 9시 30분까지이며, 곤충식물원과 나비 정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됩니다. 단, 곤충식물원과 나비 정원은 매주 월요일 휴무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빛과 바람이 어우러진 뚝섬한강공원
뚝섬한강공원은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피크닉, 자전거 라이딩, 산책은 물론 수상 스포츠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입니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는 서울라이트 빛섬축제가 개최되어,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매일 저녁 6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빛의 스펙트라를 주제로 한 대규모 레이저아트 전시가 펼쳐집니다.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이 축제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동심으로 돌아가는 잠실 롯데월드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테마파크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실내외 놀이공원입니다. 다양한 놀이기구와 민속박물관이 운영되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특별한 미디어 파사드 공연인 달토끼 콘텐츠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롯데월드타워 외벽에서 선보입니다. 매 정각부터 15분 단위로 10분씩 송출되는 이 공연은 한가위의 풍요로움을 아름답게 표현합니다.
롯데월드는 추석 연휴 내내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되어 방문객들에게 풍성하고 여유로운 명절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서울에서 보내는 풍성한 한가위
이번 추석 연휴,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에서 가족과 함께 자연과 문화, 예술을 만끽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옥수의 서울숲에서 자연을 체험하고, 뚝섬한강공원에서 빛과 바람을 즐기며, 잠실 롯데월드에서 동심을 되찾는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의 다양한 매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