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 청년취업사관학교 개소
Last Updated :

서울 중랑에 청년취업사관학교 25호 캠퍼스 개소
서울시가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조성한 '청년취업사관학교'의 25번째 캠퍼스가 중랑구에 문을 열었다. 이번 중랑캠퍼스는 상봉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과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연면적 620㎡ 규모로 조성된 이 캠퍼스는 3개의 강의실과 커뮤니티 라운지, 팀 프로젝트실, 휴식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교육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디지털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 집중
중랑캠퍼스는 디지털마케팅, 데이터분석, 서비스기획 등 3개 분야의 AI 융합 과정을 운영하며, 올해 총 75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실무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로써 서울시 내 25개 전 자치구에 청년취업사관학교 캠퍼스가 모두 조성 완료되었다.
주요 교육과정 소개
- 패션 브랜드 마케팅 실무과정: 글로벌 마케팅과 이커머스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패션 업계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6개월차 신입사원 수준의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생성형 AI 데이터 분석 과정: 최신 AI 및 데이터 분석 기술을 습득하고, 핀테크, AI, 금융 분야 현업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노하우를 제공한다.
- 금융·공공 IT 서비스 기획자 양성과정: 금융, 핀테크, 공공, 문화, 물류 등 다양한 IT 서비스 분야의 핵심 역량을 배양한다.
꿈꾸는 개발자 데뷔코스 ‘새싹’ 프로그램
‘새싹’은 청년들이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업과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인재들의 공간이다.
서울시는 산업 현장과 밀착된 맞춤형 직무 교육과 취업 지원을 강화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서울 중랑 청년취업사관학교 개소 | 서울진 : https://seoulzine.com/7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