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라이즈센터 개소, 대학과 지역 상생의 새 장
Last Updated :
서울라이즈센터 개소, 대학과 지역 상생의 새 장
지난 4월 10일, 서울시는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서울형 라이즈(RISE)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개포디지털혁신파크 내 서울로봇아카데미에 단독 사무 공간인 '서울라이즈센터'를 공식 개소했다.
서울라이즈센터는 지하철역과 인접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대학 및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1층은 개방형 공간으로 마련되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2층과 3층은 사무실 공간으로 구성되어 사업 추진에 필요한 업무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번 사업은 AI, 바이오 등 첨단 분야를 포함한 창조 산업을 중심으로 서울의 주요 전략 산업 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통해 대학의 혁신적인 성장과 지역사회와 대학 간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형 라이즈 사업은 총 5개 프로젝트, 11개 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과제로는 글로벌 대학 경쟁력 강화, 서울 전략 산업 기반 강화, 지역사회 동반 성장, 평생 및 직업 교육 강화, 대학 창업 육성 등이 포함되어 있다.
사업은 5월 초부터 평가를 거쳐 서울혁신대학지원 위원회의 심의와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되었으며, 6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번 서울라이즈센터 개소를 계기로 서울형 라이즈 사업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서울 라이즈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라이즈센터 개소, 대학과 지역 상생의 새 장 | 서울진 : https://seoulzine.com/7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