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베이비앰배서더 3기 모집, 육아 정책 알릴 가족 찾는다

Last Updated :

서울베이비앰배서더 3기 모집 시작

서울시는 임신, 출산, 육아 정책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알릴 공식 시민 홍보모델인 '서울베이비앰배서더' 3기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월 20일부터 30일까지이며, 서울에 거주하는 임신부 또는 만 0세부터 7세(84개월 이하) 영유아를 둔 가족이 지원할 수 있다.

서울베이비앰배서더의 역할과 활동

서울베이비앰배서더는 서울시의 저출생 대응 정책을 알리는 공식 홍보모델로서, 임신, 출산, 육아, 돌봄 전 분야의 정책을 직접 체험하고 그 경험을 양육자의 시선에서 이해하기 쉽게 콘텐츠로 제작해 시민들과 공유하는 역할을 맡는다.

선발된 가족은 육아 일상, 서울시 정책 체험 후기, 육아 꿀팁과 실제 활용 사례 등을 영상과 사진 콘텐츠로 제작하여 서울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알린다.

지원 자격과 신청 방법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울에 거주하는 임신부 또는 만 0~7세 영유아를 둔 양육자 가족이다. 또한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중 1개 이상의 SNS 계정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팔로워 총합 300명 이상, 게시물 10건 이상이 필수 조건이다.

신청은 1월 20일부터 30일까지 서울시 누리집에 게시된 네이버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의 '몽땅정보 만능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활동 기간과 선발 인원

선발된 서울베이비앰배서더 3기는 2026년 2월부터 7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한다. 이번 3기에서는 5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다자녀 가족과 다양한 연령 및 성별의 양육자 등 개성 있는 가족을 중심으로 선발한다.

활동 기간 동안 서울시 주요 정책 체험, 콘텐츠 제작, 행사 참여 등 다양한 공식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 혜택과 기대 성과

선발된 가족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육아용품 지원이 제공되며, 우수 콘텐츠 제작 가족에게는 특별 시상과 서울시 공식 홍보영상 및 포스터 모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2기 모집에는 1,317가족이 지원해 약 16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선발된 8가족은 6개월간 총 272개의 콘텐츠를 제작해 누적 조회수 650만 회를 달성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시는 실제 정책을 경험한 당사자의 콘텐츠가 서울에서 아이를 키우는 많은 양육자에게 가장 신뢰받는 정보가 된다고 평가하고 있다.

서울베이비앰배서더 3기 모집에 도전하세요

임신, 출산, 육아 정책을 직접 체험하고 서울의 변화를 함께 전하고자 하는 가족은 이번 서울베이비앰배서더 3기에 지원해 보길 권한다.

서울베이비앰배서더 3기 모집, 육아 정책 알릴 가족 찾는다
서울베이비앰배서더 3기 모집, 육아 정책 알릴 가족 찾는다
서울베이비앰배서더 3기 모집, 육아 정책 알릴 가족 찾는다 | 서울진 : https://seoulzine.com/7887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서울진 © seoul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